엄마가 사서교사
그림책과 대화하기 [3-4세부터 7세 전집 추천] 몬테소리 우리글 창작 글끼말끼
우리학교 사서선생님
2022. 9. 16. 20:48
반응형
오늘 가져온 전집은 몬테소리 우리글 창작 글끼말끼에요.
시중에 우리나라 작가 전집 중에 유명한 것은 책읽는곰이 있죠. 책읽는곰은 워낙 유명한 작가책으로 구성되어 있고 책 마다의 개성도 강한 것 같아요. 아이들도 대체로 좋아하구요
글끼말끼의 가장 큰 특징은 우리나라 옛 정서와 전통, 놀이가 많이 들어간 책입니다.
아마 지금까지 본 전집 중에 글끼말끼가 가장 한국적 정서가 강합니다. 제가 보기에도 약간 낯선 널뛰기 같은 놀이도 나오고 씨름, 봉숭아 꽃물 들이기 내용도 있습니다.


몇 가지 책이 섞여 있네요;;;
판형은 모두 다양하구요. 하드보드로 된 책도 있습니다. 내용의 길이에 따라 3세부터도 충분히 볼 수 있다고 생각해요.

물론 한국적 정서를 넘는 책들이 훨씬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동생이 생긴 첫째들의 고민을 담은 책.


할아버지와의 즐거운 추억을 담은 이야기.


동물친구들도 많이 등장합니다. 동물과 사람이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이야기들.


아이들이 가장 좋아는 책. 머리카락이 길면 얼마나 좋은지, 얼마나 많은 것을 할 수 있는지 아이들의 상상력이 돋보이는 책.

전집의 가장 큰 장점을 따지자면 어떤 전집과 비교해도 한국의 색이 가장 강하다는 것,
그럼에도 다양하고 재미있는 창작 이야기가 가득하다는 것,
볼륨이 크고 다양한 나이대의 아이들을 아우를 수 있다는 것,(4세부터 가장 잘 볼 수 있을 듯 해요)
정도로 요약할 수 있겠네요^^
반응형